부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잠재되어 있는 자질과 창의력을 발굴해서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부산지역 최고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

보도자료

열린마당보도자료

부산지역 도서관, 12일부터 다채로운 도서관 주간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부청상
작성일 : 24-04-11 09:08

본문

부산시교육청 소속 10개 도서관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를 마련한다.

부산시교육청 소속 10개 도서관은 '도서관 주간' 행사로 특별강연 36건, 공연 5건, 체험 행사 96건, 전시 57건, 토론 22건을 준비했다.
 
시민도서관은 오는 20일 잡지를 통해 만나는 우리나라 근현대 예술사 이야기 특강 '화가들의 도화지, 잡지를 만나다'를, 중앙도서관은 4월 한 달간 국내 작가의 외국 문학 수상작을 전시하는 'K 문화 속 외국에서도 인정받은 K 문학' 전시회를 각각 운영한다.
 
구포도서관은 18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웹툰과 연계한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부산대 윤기헌 교수 초청 강연회'를, 해운대도서관은 18일까지 도서관 인근 숲과 공원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북피크닉 세트를 빌려주는 이색 대출 서비스 'BOOK 피크닉'을 마련한다.
 
이 밖에 각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행사 내용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964년 처음 열린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전 국민의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도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특히, 지난해 개정된 '도서관법'에 따라 도서관 주간 첫날인 4월 12일을 '도서관의 날'로 지정해 책을 매개로 한 의미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