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잠재되어 있는 자질과 창의력을 발굴해서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부산지역 최고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

보도자료

열린마당보도자료

제6기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부청상
작성일 : 21-04-14 09:22

본문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12일 구청 자치협력실에서 ‘제6기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란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마련된 참여기구이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4명(초등학생 2, 중학생 3, 고등학생 7, 대학생 2)에게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운영 위탁기관인 부산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올해 운영 계획 및 방향 등을 논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회의와 필요시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부산진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 신장을 위해 청소년 스스로가 다양한 정책제안과 의견 제시를 적극적으로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