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게 잠재되어 있는 자질과 창의력을 발굴해서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부산지역 최고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입니다.

보도자료

열린마당보도자료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소중한 목소리 담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부청상
작성일 : 21-04-23 09:31

본문

부산시는 23일 ‘2021년 부산시 꿈드림 청소년단’으로 청소년 20명을 위촉한다고 밝혔다.

올해 위촉된 20명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들로, 한 해 동안 부산지역을 대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2015년에 ‘청소년 자문단’으로 출범한 후 2017년부터 현재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사례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이들의 권리를 옹호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의견을 직접 수렴해 이를 정책 발굴, 시행, 평가의 과정으로 연계하는 등 청소년 정책 실효성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에는 17개의 청소년지원센터가 활발히 운영 중이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지원, 교육 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지원, 자립 지원, 급식 지원,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청소년은 ‘청소년 전화 1388’ 또는 ‘부산시 꿈드림’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위촉된 ‘2021년 꿈드림 청소년단’의 활발한 활동이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신장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만의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부산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따른 방역을 위해 별도의 위촉식 없이 각 지원센터 자체적으로 위촉장을 전수할 예정이다.